Ⅲ. 예외(Exception) 클래스 사용자 정의
1.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작성 및 발생방법
- Exception 상속 : 일반예외(Checked Exception)으로 생성
- RuntimeException 상속 : 실행예외(UnChecked Exception)으로 생성
// Example
package sample;
class AgeException extends Exception {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ticketing(int age) throws AgeException {
if(age < 1) {
throw new AgeException();
}
System.out.println("티켓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"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age = -10;
try {
ticketing(age);
}
catch(AgeException e) {
// .printStackTrace() : 스택 메모리 추적 내용을 출력함
e.printStackTrace();
}
}
}
// 결과 :
// day12.AgeException
// at day12.Exception03.ticketing(Exception03.java:10) (.ticketing이 예외가 발생한 경로)
// at day12.Exception03.main(Exception03.java:19)
'Programming 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레드(Thread) - 2. Multi-Thread의 필요성 (0) | 2022.07.15 |
---|---|
스레드(Thread) - 1. Program vs. Process vs. Thread의 개념 (0) | 2022.07.15 |
예외처리 - 2. 예외(Exception)의 전가(throws) (0) | 2022.07.14 |
예외처리 - 1. 예외(Exception) 및 예외 처리 (0) | 2022.07.14 |
이너클래스 - 3. 이너인터페이스(Inner interface) (0) | 2022.07.14 |